다이어터 사이에서는 자몽의 향기 성분에 지방 연소 효과가 있다고 하여 주목을 끌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식욕 억제 효과와 대사 증진, 피부 미용 효과 등에도 기대할 수 있는 자몽은 다이어트 중에 고려해볼만한 우수한 과일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자몽의 매력과 다이어트에 도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자몽의 향기에는 놀라움은 다이어트 효과가
자몽의 산뜻한 향기는 아로마와 향수 등에서도 사용되고 있을 정도로 인기가 있습니다. 그 향기를 맡으면 리프레시 할 수 있거나 건강해질 것 같은 느낌입니다. 사실, 자몽의 향기 성분에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기능도 담겨 있다고 합니다.
향기를 맡기만 해도 OK!?
해외의 연구에서는 자몽을 먹어서 지방 연소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식욕을 억제하고 과식을 막는 효과가 있다는것으로 드러나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최근 들어 이 2개의 기능이 자몽의 향기에서 왔다는 것이 새롭게 밝혀졌다고 합니다.
중성 지방의 합성을 억제
중성 지방의 합성에 관여하고 있는 효소의 작용을 억제하고 중성 지방을 줄이는 것이 기대된다고 합니다.
과식 억제
자몽의 향기 성분에는 교감 신경을 활발하게 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 효과는 공복감을 억제할 수 있어 과식 예방에 효과를 기대 할 수 있게됩니다.
자몽의 영양
살 찌기 어려운 체질로 체인지
자몽에 많이 포함되는 비타민 B1은 당질의 대사를 돕는 작용이 있습니다. 당질은 쌀이나 빵, 면류 등의 주식에 많이 포함되는 성분입니다. 당질의 섭취 과다는 지방으로 축적되어 살이 더 찔 수 있습니다. 이를 막기 위해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비타민 B1입니다. 당질을 효율적 에너지로 바꾸고 소비하도록하여 지방의 축적을 막고 살이 잘 찌지 않는 체질 형성에 도움이 됩니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춘다
자몽에는 식이섬유인 “펙틴”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펙틴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거나 중성 지방을 감소시키기 기능이 있어 혈액의 흐름을 좋게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혈류를 촉진시켰고 대사가 올리면 지방 연소 효과도 높아지기 때문에 지방이 축적되기 어려워지죠. 이와 같이, 자목은 생활습관병의 예방에도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피부 미용에 도움
자몽의 큰 특징은 비타민 C가 풍부하다는데 있습니다. 그 양은 자몽을 통째로 1개만 먹는 것만으로 하루의 필요 섭취 량의 절반 이상을 채울 정도입니다.
비타민 C에는 강한 항산화 작용이 있기 때문에 피부 트러블을 막고 기미나 주근깨에 도움이 되며 피부 미용과 안티 에이징 관리에도 효과적입니다. 잉외에도 비타민 C에는 스트레스에 대항하는 호르몬의 합성을 촉진하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 중 스트레스 해소와 완화에도 꼭 필요한 성분입니다.
비타민 C는 수용성이어서 낭비 없이 섭취하려면 날로 먹는것이 좋습니다. 또, 샐러드에 넣어 보거나, 요구르트의 토핑에 플러스 해서 섭취해 보면 효과가 올라갈 수 있습니다.
자몽을 더 잘 먹는 방법
자몽의 향기를 이용한 다이어트 방법은 자몽의 껍질과 아로마 오일을 사용하여, 기상시와 아침 점심 저녁의 3끼 식사 전에 몇분 정도 향기를 맡기만 해주면 됩니다.
생 껍질을 사용하는 경우
자몽의 향기 성분이 많이 들어 있는 부분은 껍질이 제일입니다만, 다음에 들 수 있는 것이 하얀 실 같은 속 껍질 부분입니다. 알맞게 껍질을 적당한 크기로 찢은다음 손으로 꺾게 누르면 향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아로마 오일을 사용하는 경우
자몽과 아로마 오일 등을 섞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티슈에 1~2방울 떨어뜨리고 편안하게 심호흡하면서 향기를 맡아주면 됩니다. 지방 연소 효과가 높아집니다.
정리
자몽에는 놀라운 다이어트 효과가 있다는 것을 아셨나요? 열매 뿐만 아니라 향까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사실이 드러나고 있습니다. 또 향기에는 기분 전환 효과도 있으므로 분명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지 모릅니다. 스트레스도 풀고 더 즐거운 다이어트 성공을 목표로 해 보시기 바랍니다.